본문

서비스 FAQ

서비스 FAQ
자세유지기구는 누가 제작을 하나요?
각 분야의 전문가가 팀을 이루어 본 센터에서 100% 맞춤형 평가와 제작을 합니다.
가격은 얼마인가요?
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은 무료 지원이 되며, 일반 가정은 실비(재료비)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.
개인별 맞춤 품목과 적용 옵션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개별 문의 바랍니다.
제작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?
대기기간이 끝난 후 평균 2~3주일 정도가 소요됩니다. 개별맞춤이기 때문에 대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제작 후 몇 년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?
자세유지기구는 보통 제작 시 2-3년의 성장을 고려하고 있으며, 성장과 사용 환경 변화에 따라 사용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.
단, 프레임은 사이즈가 맞지 않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사용합니다.
A/S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신규 접수와 마찬가지로 인터넷을 통해 사후관리 접수를 하여 대기 명단에 등록합니다. 순번이 되면 담당자가 개별 연락하여 일정을 협의합니다.
A/S 비용은 어떻게 하나요?
무료 지원받은 기구에 한해서 A/S 비용 또한 무료이며, 실비 구입한 경우 A/S 비용도 실비입니다.
실비 구입 후, 단순 A/S 및 조정이 필요할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.
상담 후 제작 시 준비사항은 무엇이 있나요?
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(해당자) 또는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(해당자), 복지카드가 필요합니다.
대상은 어떻게 되나요?
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연령 구분 없이 자세유지기구가 필요한 장애인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
중추신경계 장애, 신체변형, 교통사고 등 다양한 장애요인으로 자세 유지의 제한과 생활에 제약이 많은 중증 장애인을 우선합니다.